주일설교(요약)

> 말씀과 찬양 > 주일설교(요약)
<요약> 신명기의 초막절(신16:13~17) 2016-1030 주일
작성자 담임목사 작성일 16-11-11 16:09 조회 6,282

신명기의 초막절

 

 

<신명기 16:13~17> 13 "너희는 타작마당과 포도주 틀에서 소출을 거두어들일 에, 이레 동안 초막절을 지켜야 한다. 14 너희는 이 절기에 너희와 너희의 아들과 딸과 남종과 여종과 성 안에서 같이 사는 레위 사람과 떠돌이와 고아와 과부까지도 함께 즐거워해야 한다. 15 너희는 주 너희의 하나님이 택하신 곳에서 이레 동안 초막절을 지켜야 한다. 너희는, 주 너희의 하나님이 너희의 모든 소출과 너희가 손을 댄 모든 일에 복을 주셨기 때문에 즐거워하는 것이다. 16 모든 남자는 한 해에 세 번,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주 너희의 하나님이 택하신 곳으로 가서 주님을 뵈어야 한다. 그러나 빈 손으로 주님을 뵈러 가서는 안 된다. 17 저마다 주 너희의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복에 따라서 그 힘대로 예물을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

 

대한민국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사이비 무당 최00 부녀의 굿판으로 나라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신과 영혼이 바로 서도록 기도합시다. 이세벨은 아합 왕을 충동하여 바알과 아세라를 섬기게 했다가 개들의 먹이가 되었습니다. “이세벨에게 대하여도 여호와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개들이 이스르엘 성읍 곁에서 이세벨을 먹을지라”(왕상21:23) 대한민국과 대통령을 충동하는 이세벨을 몰아냅시다. 하나님이 독립시켜주시고, 하나님이 공산당의 남침을 막아주시고, 하나님이 우상과 미신을 타파시켜서 축복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기억하도록 대한민국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신명기의 초막절은 하나님을 기억하는 초막절입니다. 초막(草幕)은 풀로 만든 막을 말합니다. 광야나 들판에다 풀로 막을 만들어서 일주일간 생활하는 것이 초막절입니다. 초막절은 하나님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절기입니다. “너는 기억하라 네가 애굽 땅에서 종이 되었더니 네 하나님 여호와가 강한 손과 편 팔로 거기서 너를 인도하여 내었나니...”(5:15) 하나님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이 광야 같은 고난 가운데서도 지켜주신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신명기의 초막절은 감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일주일간(13), 함께 즐거워하며(14), 하나님의 택한 곳에서(15), 주님을 뵙고(16), 그 힘대로 예물을 드리며 감사합니다. 성경 말씀대로 감사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감사는, 마음으로 감사를 품고, 말로 감사를 고백하고, 헌금으로 감사를 표현합니다. 하나님께 정성을 다해 감사합시다.